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타요 키즈카페" 회원(이하 "회원")이 (주)플레이스원(이하 "회사")가 공동 운영하는 "타요 키즈카페"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제반 권리 •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약관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E-mail통보
2. 서면통보
3. 타요 키즈카페 홈페이지(www.tayokidscafe.co.kr) 내 게시
②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① ’타요 키즈카페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자격 기준에 따라 타요 키즈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상적인 권한을 부여 받은 자로입니다
② ‘회원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합니다.
③ ‘Password’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2장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제 4조 ("회사"의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타요 키즈카페 홈페이지에서 ‘타요 키즈카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별도의 절차를 마련하며, ‘타요 키즈카페 회원’에게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시 각종 혜택을 제공합니다.
③ 타요 키즈카페 회원' 가입절차 및 내용 ,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시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서는 "회사"가 타요 키즈카페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5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 행위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 6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 대한 타요 키즈카페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타요 키즈카페 지점에 대한 정보 제공
3. 상품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4.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서비스의 제공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한 상품 서비스의 매매와 관련하여 상품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당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고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③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7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상품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제 7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로 발송하거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③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홈페이지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동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8조 (회원ID 및 Password)
①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Password를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원"이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9.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 (이용 제한 절차)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상품거래의 일반
제11 조 (상품거래에 관한 "회사"의 책임)
제 3 장에서 "회사"는 (주)플레이스원 을 말하며 제3장의 각 규정에 따른 "회사"의 책임을 집니다.
제 12조 (상품/서비스의 구매)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결제방법의 선택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으며,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대금 지급 방법)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휴대폰 결제
4.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쿠폰 등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공급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 고지합니다.
제 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회원"에게 구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이하 "구매완료 메시지")를 보여주며 이러한 구매완료 메시지를 "회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원"이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구매완료 메시지를 확인하는 즉시 "회사"에게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회원에게 열려드립니다.
제 16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 할 수 없을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당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회사"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은 상품을 인도 받거나 서비스를 제공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또는 교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상품의 인도 또는 서비스의 제공이 광고에 표시된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서비스의 제공시기 보다 늦어진 경우
4. 관련법령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⑥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⑦ 본 조 2항에 따라 반환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배송비를 부담하며, 제4항에 따라 반환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제4장 기타
제 17조 (Web site 연결과 회사의 책임)
홈페이지와 다른 Web site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Web site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9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① "회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④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9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